mobile background
mobile background

풍산 게르마늄의 작목별 사용법

생육초기부터 작물에 엽면시비와 뿌리관수를 해주면 뿌리활착을 촉진하고 개화. 수정. 착과. 비대 증진효과가 크다.


곁가지 발생을 촉진하고 마디 간 절간이 짧아져 작물의 웃자람을 억제한다.


개화. 수정. 착과 증진으로 과채류나 과수, 참깨 등 유지작물. 벼. 콩 등과 같은 열매작물의 경우 꽃이 관행에 비해 많고 열매도 많이 달린다.


잎이 커지면서 두꺼워지고 검어져 노화가 억제되고 광합성이 증진됨에 따라 비대 효과가 탁월하다.

작물의 열매나 뿌리작물의 구가 작물별로 차이가 있긴 하지만 50%~100% 이상 커진다.

 

잎과 뿌리가 튼튼해짐에 따라 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져 고추, 딸기 등의 탄저병, 고추 참외 등의 흰가루병, 오이 양파 등의 노균병 등 주요 질병의 발병 억제효과가 뛰어나다.

발병되었다 하더라도 300배수 풍산게르마늄 수용액(분말1kg:물300리터)을 3일 간격으로 3회 정도 집중 시비로 진행이 멈춘다.

  

해충이 발생했을 때는 발생 즉시 300배 풍산게르마늄 수용액(분말 1kg:물 300리터)을 아침, 저녁, 아침 3회 살포하면 살충된다.  

해충이 발생한 부분에 집중적으로 엽면시비 및 관주용 분말(물에 타지 않은 분말)을 잎사귀와 줄기, 열매, 뿌리 부근 

즉 벌레나 충이 갉아먹어 흠집 난 곳에 집중 분말 살포하면 즉시 효과 발휘하여 그 자리나 다른 곳으로 가서 죽어 있다.  

후에는 뿌연 흔적을 맹물로 씻어주어야 출하 때  깨끗하나, 아래와 같이 만들어 사용하면 씻어주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하다.


수용액 만드는법

(풍산게르마늄액비를 사용하는 게 편하나 분말은 아래와 같이 활용바람)

약통에 계속 저어주는 교반기가 없으면 장시간 수용액 살포시 

나중에는 뭉텅이져서 살포되어 작물이나 노즐에 장해가 올 수 있으므로 

가끔 저어주어야 하며, 출하시기에는 뿌연 흔적 없이 깨끗하여 상품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수용액을 아래와 같이 만들어 사용하면 좋다.

                                                                                                                                  

500g의 풍산게르마늄 준비한다.

밑은 좁고 주둥이가 길어서 부글거리는 원료가 넘치지 않을 40리터 정도의 그릇 준비


식초 33%짜리 1리터 준비(식용 빙초산 1병+같은 분량의 물 2병을 혼합시킨 것) 빙초산은 저렴하므로 식초 값을 절약하기 위하여 권장함. 식초 사용할 경우 현미식초는 착색이 안 좋으니 다른 과일 식초를 사용한다.

 

풍산게르마늄 분말 1kg을 준비한 40리터 정도 되는 통에 붓고 33% 초산(식초)을 1리터 쏟아붓고 잘 저어서 골고루 섞이게 하여 24시간 둔다. 이때 뚜껑을 닫아두면 더 좋다.


24시간이 지난 후 그 통에 맹물을 가득 부어 잘 저어서 1~3시간 경과하여 가루를 가라앉힌 후 맑은 물만 500리터짜리 약통에 붓고 맹물로 가득 채우면 목표했던 500배수 수화제가 되는 것이며 밑에 가라앉은 원료는 아낌없이 버리되 논이나 밭이 아닌 둑에 버려야 한다.


시설하우스, 노지작물에 병충해 방제용으로는 300배수로 살포하는 게 좋다.  평소에 주기적으로 500배수로 살포하면 99% 병충해 예방되나 병원균이 발생했을 때는 즉시 300배수로 3일 간격으로 3회 살포하면 살균된다.

 


병해충은 발생즉시 300배수로 아침, 저녁, 아침 이렇게 3회 살포하면 해결된다.


한꺼번에 수용액 만들어서 잘 기재해놓고(예: 원료 몇 kg, 500리터 약통 몇 개짜리) 수시로 약통에 부어서 맹물에 희석하여 500배수, 또는 300배수로 사용하면 편리함.


약통에 저어주는 게 있거나 센 압력으로 분무할 수 있다면, 그리고 약흔이 있어도 괜찮다면  굳이 식초에 우려내지 않고 그냥 맹물에 타서 살포하는 게 가장 흡수율이 좋다.


사용하고 남은 수용액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나중에 사용해도 효력에 지장이 없다.

 

분말희석 살포법

밭이나 논을 경운하고 로타리 작업하기 전에 과립(토양살포용)을 1평(3.3㎡)당 1KG을 (질소, 인산, 칼륨이 함유된)퇴비와 함께 기비(基肥)로 토양살포하면 효과가 5~7년 지속되므로 5년에 1번 토양 살포한다. 

그리고 추비(追肥)는 분말을 물에 탄 수용액으로 매년 엽면시비하면 된다. 기비로 토양살포하고 분말수용액을 추비로 사용할 경우에는 뿌리관주 없이 엽면시비만 하면 된다. 

그러나 과립은 영양소가 토양으로 서서히 용출되므로 첫해에는 뿌리관수까지 해주는 게 좋다.

분말희석 만드는 법

밭이나 논을 경운하고 로타리 작업하기 전에 과립(토양살포용)을 1평(3.3㎡)당 1KG을 (질소, 인산, 칼륨이 함유된)퇴비와 함께 기비(基肥)로 토양 살포하면 효과가 5~7년 지속되므로 5년에 1번 토양 살포한다. 

그리고 추비(追肥)는 분말을 물에 탄 수용액으로 매년 엽면시비하면 된다. 

기비로 토양살포하고 분말수용액을 추비로 사용할 경우에는 뿌리관주 없이 엽면시비만 하면 된다. 

그러나 과립은 영양소가 토양으로 서서히 용출되므로 첫해에는 뿌리관수까지 해주는 게 좋다.

                                                         

분말 희석방법

작물의 생육기간 중에는 어느 작물이나 동일하게 500배액을 500평에 사용하고 모종상태에서도 500배액(분말1KG:물500L)을 500평에 사용한다.



보관 및 유효기간

물에 희석한 수용액은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남은 것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되 나중에 다시 사용할

때는 엉겨 붙어 있는 것을 잘 풀어서 사용하면 된다. 절대로 다른 것을 섞어 사용하지 말 것.


혼용여부

-일반적으로 혼용 가능하나, 비용을 절감하고 병충해 예방과 증산 극대화를 위해서는 단독 살포하는 것이 좋다.

-석회보르도액, 석회 유황 EM 등과 같이 칼슘 성분이 많이 함유된 제제는 혼용을 금지한다. 풍산게르마늄에는 양질의 칼슘이 많음. 칼슘이 과하면 작물이 생장 억제된다.

-분말을 혼용해서 사용할 경우는 노즐에 막힐 숭 있으니 24시간 전에 분말이 푹 잠길 만큼의 일반 식초에 담근 후 물을 더 넣고 희석하여 잘 저어

 서 가라앉힌 후 맑은 물을 약통에 붓고 맹물로 채운 후 사용하면 편리함. (수용액 제조법 참고)


Tel. 070-8872-2788 / 070-7579-4544 | Fax 070-7547-4044

BN. 124-87-04749 | psbio@daum.net

29, Cheongwon-ro 231beon-gil, Mado-myeon, Hwaseong-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 2019 POONGSANBIOCERAMIC CO.,LTD. ALLRIGHTS RESERVED


Hosting by I'MWEB



Location

Addr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청원로 231번길 29

MAIL  psbio@daum.net




Reservation

Mon ~ Fri  /  am 10:00~18:00 

Tel 02-8872-2788




Tel. 070-8872-2788 / 070-7579-4544 | Fax 070-7547-4044 | psbio@daum.net
29, Cheongwon-ro 231beon-gil, Mado-myeon, Hwaseong-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 2019 POONGSANBIOCERAMIC CO.,LTD. ALLRIGHTS RESERVED

Hosting by I'M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