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육초기부터 작물에 엽면시비와 뿌리관수를 해주면 뿌리활착을 촉진하고 개화. 수정. 착과. 비대 증진효과가 크다.
곁가지 발생을 촉진하고 마디 간 절간이 짧아져 작물의 웃자람을 억제한다.
개화. 수정. 착과 증진으로 과채류나 과수, 참깨 등 유지작물. 벼. 콩 등과 같은 열매작물의 경우 꽃이 관행에 비해 많고 열매도 많이 달린다.
잎이 커지면서 두꺼워지고 검어져 노화가 억제되고 광합성이 증진됨에 따라 비대 효과가 탁월하다.
작물의 열매나 뿌리작물의 구가 작물별로 차이가 있긴 하지만 50%~100% 이상 커진다.
잎과 뿌리가 튼튼해짐에 따라 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져 고추, 딸기 등의 탄저병, 고추 참외 등의 흰가루병, 오이 양파 등의 노균병 등 주요 질병의 발병 억제효과가 뛰어나다.
발병되었다 하더라도 300배수 풍산게르마늄 수용액(분말1kg:물300리터)을 3일 간격으로 3회 정도 집중 시비로 진행이 멈춘다.
해충이 발생했을 때는 발생 즉시 300배 풍산게르마늄 수용액(분말 1kg:물 300리터)을 아침, 저녁, 아침 3회 살포하면 살충된다.
해충이 발생한 부분에 집중적으로 엽면시비 및 관주용 분말(물에 타지 않은 분말)을 잎사귀와 줄기, 열매, 뿌리 부근
즉 벌레나 충이 갉아먹어 흠집 난 곳에 집중 분말 살포하면 즉시 효과 발휘하여 그 자리나 다른 곳으로 가서 죽어 있다.
후에는 뿌연 흔적을 맹물로 씻어주어야 출하 때 깨끗하나, 아래와 같이 만들어 사용하면 씻어주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하다.